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료폰트 받기 예쁜 글씨체

반응형
SMALL

무료폰트 받기 예쁜 글씨체



오늘은 무료폰트 받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각종 프리젠테이션 이나 메뉴얼 등 업무를 보시거나, 블로그, 유투브 제작, 동영상 제작을 하실 때 더욱 이뻐 보이기 위해서 특이한 폰트 또는 예쁜 글씨체를 다운 받아서 사용 합니다. 





그럼 이제 부터 폰트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네2버에서 네이버폰트 라고 검색을 하신 후에 위 그림과 같이 폰트 정보 더보기를 클릭 합니다. 이것을 누르면 많은 폰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검색을 통해 들어온 분들이 검색어와 연관된 글씨체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위에 보이는 글씨체 말고 얌전해진언니 폰트를 검색 해 보겠습니다.



어느정도 인기 있는 글씨체 입니다. 2014년에 업로드 했네요





각 폰트의 상세내용을 보면 다운 표시와 함께 사용범위가 나옵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요. 프리, 개인, 국내로 나와 있어요. 

그리고 이 폰트는 아랫쪽에 보시면 더폰트그룹 이라는 회사에서 제작을 했네요.



개인 사용자 본인의 비상업적인 사용 이라고 되어 있네요. 상업적 무료 폰트가 아니란 말이네요. 그러니까 유료목적인 블로그는 사용이 불가능 하며, 기관 또한 안되네요. 한마디로 혼자 놀때만 쓰라는 거네요.

제작자 마다 사용범위는 각각 틀리기 때문에 기업에도 무료로 폰트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폰트를 찾기는 어려움이 있죠.




우선 글씨체를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다운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더욱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엄청 적기 때문에 로그인 없이도 금방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설치 버튼이 있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간단히 무료서체가 등록이 됩니다.

설치방법 엄청 간단하죠? 단지 오래 걸리는 이유는 이쁜 폰트를 찾는데 오래 걸리지 폰트 적용법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예쁜폰트는 훈핑크풍차, 넥슨 풋볼고딕, 양굵은구조고딕, DX하얀토끼Bold 등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이쁜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은 각자 알아서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