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인보드 확인법 너무쉽다

반응형
SMALL

메인보드 확인법 너무쉽다



가끔 내 컴퓨터의 사양에 대해서 한번씩 궁금증을 가지실 겁니다. 신규게임이 나왔을 때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부분이 이 부분일 껀데요. 과연 내 컴퓨터는 이번에 나온 게임이 작동이 될까? 돌아갈까 많이 궁금 하실 텐데요. 





이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 내가 쓰는사양에 대해서 업그레이드가 필요 할때 또는 드라이브 업데이트가 필요 할 때 등등 필요 할때가 한번씩 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떻게 알아 봐야 할까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해서 금방 알려 주고 싶은 맘이.. 알려드려야죠


일단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너무 허접하다고 너무 실망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시작 해 봅시다.



제 키보드 입니다. 너무 더럽죠? S 와 D 쪽이 벗겨져 있습니다. 뭘 했는지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으흐흐

일단 단축키를 누르셔야 합니다. 윈도우+R 버튼이 뭐신지 아십니까? 맞습니다. 




아시는 분만 아실텐데요 바로 실행의 바로가기 버튼 입니다.  초보자 분들 각각 따로 누르는게 아니고 윈도우키를 누르면서 알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이건 복붙 하는거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키와 같이 쓰는 단축키가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키를 많이 쓰면 빠르고 좋으니 많이 알아 두세요.



이렇게 실행 화면이 나오면 화면에

dxdiag (대문자로 DXDIAG) 입니다. 커서 때문에 뒤에 l 이 있는거처럼 보이네요. 저렇게 치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바로 나옵니다. DirectX 진단 도구 라고 써있으며 나의 시스템이 내눈앞에 펼쳐 지는 신세계를 맛볼수 있으십니다.

현재 시간까지 정확하게 보여 주네요 맞습니다 지금 밤이 깊어 가고 있씁니다. 저의 컴퓨터 이름은 설치할때 고대로 놔두는 기본적인 이름이구요





또한 윈도우 7을 쓰고 있습니다.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를 쓰고 있으며 제조 업체도 나오네요. 자신의 메인보드 제조업체 궁금한 분이 많으셨죠. 부팅할때 처음 화면에 나오는 회사가 자신의 회사 입니다. 맞나요 아님 말구요 댓글주세요


그리고 모델명과 바이오스 각종 프로세서 정보가 나오는데요 저는i7 사양에 메모리 16기가를 쓰고 있답니다. 제가 컴퓨터로 오락을 안해서 그리 좋은 사양은 아니네요. Direct X 버전은 11 입니다.



두번째로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모두들 많이 쓰시는 엔비디아 , 이거 한번씩 니비디아 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답니다

지포스 계열 입니다요 흐흐 여러분은 뭘 쓰시나요?





디스플레이 2 화면 입니다. 아마 본체내장 그래픽 드라이버 같군요 인텔 그래픽 으로 나오는데요 뭐 제가 지금 쓰고 있는게 아닌것 같다 라고 보입니다만 메인보드에 장착이 되어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소리쪽으로 넘어 왔네요 소리는 거의 대부분 리얼텍이시지요. 다른 회사는 거의 본적이 없는 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같은것이 지워졌을 때 이걸 보고 설치 하면 아주 쉽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는 항상 정보를 들고 여러분 곁을 찾아가겠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말씀만 하십시요 제가 전부 구해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하셨구 일찍들 주무셔요




반응형
LIST